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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사업

해외전시

해외전시

해외전시회 한국관 참가

개요

전시회는 기업홍보와 더불어 시장동향 파악, 정보 교류, 바이어 발굴, 수출 판로 개척의 장으로써 해외마케팅의 주요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는 국내 가구관련 중소기업의 신흥시장 및 전략적 진출시장을 고려한 세계 유명 전시회에 한국관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보다 편리한 이용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해외전시회 한국관 참여방법

지원대상

우수조달제품을 통한 공공기관 판매

신청시기

개막일 약 5~6개월 전

신청시기 및 세부일정은 전시회별로 상이하므로 각 전시회 담당자에게 사전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각 전시 담당자는 첨부파일 참조)

신청방법

  • 해외전시회 모집
    공고문 확인
  • 각 전시회 담당자의
    접수 확인
  • 참가신청금 납부
    및 입금증 송부
  • 선정업체 심사 후
    선정결과 통보
  • 참가비 잔금 납부
  • 전시회 참가

지원내용

참가비 :직접경비(임차료, 장치비) 50% 상한범위 내 지원, 운송비 편도 100% 지원(편도 해상운송 1CBM 기준)

행정서비스 :한국관 주관 운송사, 여행사, 장치사 선정, 전시회장 출입증, 주최즉 디렉토리 신청 등

해외마케팅 :한국관 디렉토리 제작 지원, 잠재 바이어 리스트 제공, 현장 홍보부스 운영, 사후관리

지원내역은 각 전시회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2019 해외전시회ㆍ수출컨소시엄 리스트

구분 전시명 날짜 지역
1 사우디,쿠웨이트 수출컨소시엄사업 2019.7.20~24.쿠웨이트, 7.24~27.사우디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2 남아공, 케냐 수출컨소시엄사업 2019.6.30.~7.3.케냐, 7.3~6.남아공 케냐, 남아공
3 말레이시아 가구전시회(MIFF) 2019.03.08(금)~03.11(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
4 광저우 사무용가구전시회(CIFF) 2019.03.28(목)~03.31(일) 중국/광저우
5 쾰른 기자재박람회(interzum) 2019.05.21.(화)~05.24.(금) 독일/쾰른
6 상하이 가구전시회(FC) 219.09.12 ~ 09.15 중국/상하이
7 두바이 가구전시회(INDEX) 2019.09.17. ~ 09.19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
8 모스크바 가구전시회(MEBEL) 2019.11.18. ~ 11.22 러시아/모스크바

전시 일정은 당초 계획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문의처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 국제협력전시사업팀 이원희 대리

TEL : 032-321-9094E-mail : 1981kofurn@naver.com

수출컨소시엄

해외 수출컨소시엄 사업개요

수출컨소시엄 사업은 해외 시장 개척과 판로 거점 확보를 위한 중소 중견 해외 진출 지원 국비 사업으로 중소기업 간 컨소시엄을 구성, 현지 마케팅 전문 기업 및 해외 민간네트워크 등을 활용하여 수출 구조 고도화 계획을 수립하고, 공동으로 사전 준비, 현지 활동 사후 관리 등
단계별 공동 해외 시장 개척 활동입니다. 중소 기업이 단독으로 시장 개척을 하는 것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하여 매년 우리 대한가구산업협동 조합연합회에서 국비 사업을 유치하여 지원하는 해외 수출 마케팅 지원 사업입니다.

사업 구성 단계

  • 1단계사전시장조사

    잠재 바이어 발굴

    시장조사보고서 발간

    사전 파견 시장 조사

  • 2단계 수출상담회

    현지 수출 상담회

    바이어 방문 상담

  • 3단계바이어 초청

    바이어 방한 초청

    국내업체 공장 방문

사업 진행 프로세스

  • 참가업체 방문

    제품정보획득

    공장설비견학

    수출수요조사

  • 바이어DB발굴
    현지 행사 홍보
  • 현지시장조사

    주요바이어 미팅

    현지 협·단체 미팅

    가구단지·쇼룸 방문

    행사장 시찰

  • 현지시장조사

    주요바이어 미팅

    현지 협·단체 미팅

    가구단지·쇼룸 방문

    행사장 시찰

  • 시장조사보고서 발간

사업 중점 사항

  • 구축 및
    검증 관리

    “진성바이어 리스트” 구축, 검증 및 관리

    바이어 DB 대상 최소3회~다수의 참가업체 간 피드백을 통한 구축

    사전시장조사 및 바이어 사무실 직접 방문을 통한 바이어 신뢰도 향상

    진성바이어 리스트 별도 관리를 통한 지속적인 거래 네트워크 유지

  • 매칭 극대화

    “실수요자” 매칭 극대화 & “비 매칭” 0(제로) 달성

    참가업체 제품 숙지 및 바이어 세부 니즈 파악을 통한 매칭률 제고

    연합회 자체 사업 진행을 통한 보다 품목에 전문성 있는 매칭 진행

  • 시장자료
    확보

    참가업체가 희망하는 실질적인 시장자료 확보

    사전시장조사 전, 참가 업체별 희망하는 시장 조사 정보 문의를 통한 실직적으로 업체가
    필요한 자료 확보에 주력

    실제 수입 바이어 상세 인터뷰를 통한 현장감 있는 시장 정보 제공

연합회 컨소시엄만의 특징

  • 뉴스레터 발송
    & 관리

    바이어 정기 뉴스레터 발송 & 관리

    수출 컨소시엄 사업 이후, 유력 바이어 중심 DB구축 & 별도 관리

    정기 뉴스레터 및 분기별 제품 구매 수요 조사 등을 통해, 지속적인 수출·입 지원 사업 진행

  • 미팅 기회
    제공

    동일 바이어 최대 4회 미팅 기회 제공

    [1차] 현지상담회 · [2차] 현지시찰 · [3차] 수출상담회 · [4차] 공장방문

    바이어 공장방문 시, 참가업체 자율적 프레젠테이션 & 공정 시연 가능

  • 시장자료
    확보

    사전 시장조사 직접 파견으로 검증 철저

    연합회 자체 직접 사전 시장 조사 파견을 통한 바이어 및 시장 현황 검증

    중소기업중앙회 지원 없이 자체 예산으로 파견 진행

문의처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 국제협력전시사업팀 강혜영 대리

TEL : 032-321-9094E-mail : erica@kofurn.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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