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가구정보

가구정보

[국내가구시장] 가구산업의 성장과 특성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
  • 작성일 : 20-09-22 10:20
  • 조회 : 67회

첨부파일

본문

[시장분석] 가구산업의 성장과 특성 

 

가구 산업은 일반적으로 가정용 가구 산업과 사무용 가구 산업, 상업용 가구 산업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가정용 가구 산업은 침실과 거실 등에 쓰이는 장롱과 침대, 쇼파 등을 제조하고 유통하는 산업으로 정의되고 있으며, 가정용 가구는 전체 가구 품목 가운데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가정용 가구는 현대인의 삶에 있어 가족 간의 생활 유대공간으로서 주거생활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인간의 생활공간이나 환경이 다양화 됨에 따라 실생활 전반과 전 연령에 걸쳐 사용되는 제품으로 소득 수준과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변화 및 발전하고 있다.
 

정보통신기술(ICT)과 가구산업간 결합이 가속화되면서 각 업체들이 스마트 가구 제품을 출시함에 따라 사물인터넷(IoT) 시장이 가구 시장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주요 가구 업체들은 IC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퍼니처' 와 별도의 기기사업부를 신설하여, 국내 가전업체와 공동으로 제품 개발에 나서고 있다. 이에 따라 홈인테리어 시장에도 관련 기술이 적용되면서 스마트 가구 시장 확대가 기대되는바, 가구 산업의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이에 소재 본연의 가치와 편안하고 단순한 자연주의적 느낌의 소재를 제시하며 특히 디테일에 대한 고도의 첨단기술 발달을 접목하면서 소재의 차별화에 따른 디자인 능력은 가정용가구 시장에서 핵심 경쟁 능력으로 부각되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고객의 다양한 특성과 주거 공간에 어울리는 가정용 가구 컨셉을 제안하는 것 역시 가정용 가구 시작의 핵심 마케팅 전략이 되고 있다.   

출처 : 미래한국 Weekly(http://www.futurekorea.co.kr)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사이트맵

소개
연합회 구성
단체표준
전시사업
공동브랜드
공동구매
커뮤니티
닫기